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간단일상정보

2022년 사이트 공유 전략 요약 - 이렇게 하면 효과 UP!

by 재민이의하루 2024. 9. 1.

1. 전체적인 사이트 분석

 

 

  • 사이트의 디자인레이아웃이 사용자 친화적인가?
  • 브랜딩이 명확하게 전달되는가?
  • 주요 콘텐츠가 명확히 보여지고 있는가?
  • 네비게이션 메뉴가 직관적이며 효율적인가?
  • 유저 경험 측면에서 개선할 부분이 있는가?

 

 

2. 타겟 오디언스 파악

 

Audience Segmentation

 

  • 1.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: 인스타그램, 틱톡 등 소셜미디어를 즐기며 정보를 빠르게 소화하는 피봇 그룹.
  • 2. 포스트 밀레니얼: 사회 문제에 관심이 많고 브랜드의 사회적 책임에 민감한 트렌드 세터들.
  • 3. 스마트 시니어: 인터넷 환경에 익숙하고 온라인 커뮤니티를 적극 활용하는 중장년층.
  • 4. 미니멀리스트: 정보 과부하를 싫어하며 깔끔하고 간결한 콘텐츠를 선호하는 프리미엄 소비층.

 

 

3. 콘텐츠 공유의 목적과 방법

 

engagement

 

  • 목적: 콘텐츠 공유의 목적은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고, 관심을 끄는 것이다. 이를 통해 타겟 오디언스와의 관계를 강화하고,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목표다.
  • 방법: 효과적인 콘텐츠 공유를 위해선 SNS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야 한다. 이미지나 동영상을 활용한 시각적 콘텐츠는 사용자의 관심을 끌어 더 많은 공유와 소셜 미디어 활동을 유도할 수 있다. 또한,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유저들을 참여하도록 유도하는 콘텐츠를 제작해야 한다.

 

 

4. SNS 플랫폼 활용 전략

 

Influencer Marketing.

 

  • 1. 콘텐츠 맞춤형 제공: SNS 플랫폼마다 사용자 취향과 성향이 다르기 때문에, 각 플랫폼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하여 관심을 끌어야 함.
  • 2. 상호작용 증진: 팔로워들과 소통하며 상호작용을 늘리는 것이 중요함. 댓글 답변이나 이벤트 참여 등을 통해 활발한 소통 유도.
  • 3. 시간별 포스팅: SNS 사용자들의 활동 시간을 파악하여 해당 시간대에 포스팅을 함으로써 노출량과 상호작용률을 높일 수 있음.
  • 4. 화제성 콘텐츠 고민: viral한 콘텐츠를 고민하여 트렌드에 발 맞춰 주목을 받을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필요함.

 

 

5. 협력사 및 파트너쉽 활용 방안

 

Partnership

 

  • 다양한 분야 전문가와 협업: 업계 내 다양한 전문가와 협력하여 풍부한 콘텐츠 제작
  • 맞춤형 이벤트 및 콘텐츠 공동 개최: 파트너사와 협력하여 맞춤형 이벤트 및 콘텐츠 제작
  • 상호 연결 링크 제공: 파트너사와의 웹사이트 간 링크 교환을 통한 유기적 연결 구축
  • 소셜미디어 공동 캠페인: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파트너사와의 공동 캠페인 운영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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